Eun Kook Park Solo Exhibition

박은국 작가의 개인전 'Self Study'

우리 모두 여러가지 방식으로 자신을 관찰한다.
자신을 관찰해야 자신을 알아갈 수 있고, 자신을 알아야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고, 받아들여야 의지할 수 있으며, 의지하며 안정할 수 있다. 이 안정 속에서는 남도 알아갈수있고, 그 관계를 통해 또 새로운 자신을 만날 수도 있다.
박은국 작가는 “자신을 통해 세상을 바라본다”고 한다.“나라는 한 인간이 어떻게 세상을 경험하고 받아들이는지 또 반응하는지를 민감하게 관찰하려 한다.”
작가는 자신의 모습을 ‘나'가 아닌 어느 한 인간의 모습으로 볼 때 느끼는 동질감과 이질감을 통해 “각자의 ‘나'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"를 얻는다. 박은국 작가에게 “Self Study”란 ‘자화상'이라는 뜻을 넘어 단어 그대로 자신을 공부하고, 자신에 대해 배우는 과정을 말한다.
이번 전시에서 만나는 작가의 여러 “나"가 “그"로 다가올 수 밖에 없는 관객은 자신에 대해 무엇을 관찰하고, 느끼고, 배울게 될까? 작가는 “작업물들의 내용과 표현 방식의 확장이 결국 내 자신의 확장을 가져다 줄” 기대를 하며, 이 “확장을 통해 현재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범위의 좁은 세상을 넘어 좀 더 넓은 세상을 알아가고 싶다”고 한다. 관객 역시 이러한 ‘관찰로 이루는 확장,’ 또는 ‘확장의 수단인 관찰’이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하는지 생각해볼 기회로 보인다.
전시 : 2021.02.25 - 2021.04.11
장소 : The Untitled Void 4층 The Untitled Cafe
일시 : 11:00am - 09:00pm
A_IMG_1322SM.jpg
A_IMG_1325.jpg
Previous
Previous

Group Exhibition 'Early Summer Narratives’

Next
Next

Se Hee Byun Solo Exhibition